뉴스 > 스포츠

이승우 깜짝 발탁…스웨덴전 승부수?

기사입력 2018-05-14 19:30 l 최종수정 2018-05-14 21:08

【 앵커멘트 】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이 러시아월드컵 최종명단 23명을 밝히는 대신 이승우가 포함된 훈련명단 28명을 공개했습니다.
다음 달 3일 오스트리아 전지훈련을 떠나는 날 최종명단을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광열 기자입니다.


【 기자 】
28명 중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그동안 성인대표팀에 한 번도 뽑힌 적이 없었던 이승우였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이승우의 스피드와 개인기가 조별리그 1차전 상대 스웨덴 장신 수비벽의 허를 찌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 인터뷰 : 신태용 / 축구대표팀 감독
- "스웨덴 선수들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면서 이 선수가 상당히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겠다는 그런 생각이."

신태용 감독은 스웨덴 프로축구 리그 경험이 있고 스피드가 돋보이는 인천의 문선민도 훈련명단에 넣었습니다.

이승우와 문선민만큼 눈길을 끈 건 올 시즌 총 출전시간이 130분에 불과한 이청용의 발탁으로, 신태용 감독은 큰 경기 경험이 풍부하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중앙 수비수를 무려 6명, 회복에 물음표가 달린 김진수를 포함해 왼쪽 풀백을 4명이나 뽑는 등 훈련 명단 28명 중 12명을 수비수로 채웠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최적의 수비 조합을 찾겠다는 뜻인데 일찌감치 주전 수비를 정해 손발을 맞추는 훈련은 어려워졌습니다.

▶ 스탠딩 : 전광열 / 기자
- "대표팀은 월드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1일 파주트레이닝센터가 아닌 이곳 서울시청 광장에 모여 최종훈련 일정을 시작합니다. MBN뉴스 전광열입니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